0

与前一日相比0%

0

에이치쉐어에이치쉐어

에이치쉐어는 블록체인과 블록 리스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분산 원장 암호화폐로 두 고유 시스템의 정보와 가치를 자유롭게 순환할 수 있게 하는 효율적인 탈중앙형 크로스플랫폼(Cross-Platform)입니다. 또한, 제트캐시의 영지식증명 기술을 도입하는 등 노드와 클라이언트 간의 암호화된 소통을 가능하게 하여 프라이버시가 보호된 자산관리를 지원하는 매개체입니다. 현재 대형 컴퓨터 회사들이 개발 중에 있는 양자컴퓨터 기술의 강력한 연산 속도에 대비하여 개인의 정보와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향후 양자 컴퓨터에 대응할 수 있는 최초이자 유일한 블록체인 시스템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일가 2,298 거래량 59,133 HSR
고가 2,528 거래대금 138,759,103
저가 2,150 거래비중 -
연중최고 25,300 전체거래량 -
연중최저 2,150 총발행수량 8천 4백만
호가단위 1 원 시가총액 98298797
매매단위 0.1 HSR 컨펌시간 -
표기단위 0.00000001HSR

발행처 및 발행 방식

Dallas Brooks는 에이치쉐어의 CEO 이며 금융 생태계의 구조를 심층적으로 이해하는 영향력 있는 금융 및 투자 전략의 전문가입니다. 그는 현재의 금융 구조를 혁신하고자 하는 원대한 목표를 가지고 수년간 서로 다른 탈 중앙형 Ledger 시스템 사이에서 정보와 가치 커뮤니케이션을 이룰 수 있는 최고의 암호화폐를 연구해오고 있습니다.
에이치쉐어는 호주의 CollinStar, 중국의 Bitmain 및 중국중신은행을 포함한 영향력 있는 투자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중국중신은행의 경우 중국정부의 소유로 이는 중국정부가 직간접적으로 에이치쉐어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고있는 것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하이 자오퉁대학, 홍콩 폴리테크닉 대학, 호주의 Monash 대학등, 호주와 중국의 명문 대학들과 협약을 맺고 암호화폐를 개발하고 있어 기술면에서 투자자들의 전적인 신뢰와 호응을 받고있다.

에이치쉐어는 기존의 전형적인 POW와 POS 합의 알고리즘이 가지고 있던 고질적인 문제점을 보완하는 한편 장점들은 더욱 강화 하기 위해 두 방식을 동시에 접목하였습니다. 기존의 POW 합의 알고리즘의 경우 채굴작업에 이용되는 전체 전기 소모량이 대략 15개 소국가의 전기 소모량보다 높은 수치를 보이는 등 심각한 환경오염 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POS 합의 알고리즘의 경우 과도한 중앙 집권화의 우려가 있어 시스템의 보안과 청정성이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에이치쉐어는 POW 메커니즘을 유지하여 안정적인 보안을 유지하고 동시에 ICO 투자자들이 POS 분배 메커니즘을 통해 시스템을 중앙집권화 하는 것을 방지하였습니다. 또한, POS 메커니즘을 개방 거버넌스에 적용하여 모든 코인 이용자가 시스템내 결정권을 나누어 갖게 되어 탈 중앙형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기능 및 특징

1. 양자 대응 암호화폐
코인의 블록체인 시스템은 SHA-256 해시함수 계산과 ECDSA 타원 곡선 암호학이 가장 기본적인 보안 솔루션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곧 양자컴퓨터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인해 현존하는 대부분의 컴퓨터들이 풀기 어려웠던 암호들을 쉽게 풀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새로운 알고리즘의 연구 개발이 절실하며, 차세대 양자 대응 암호화 기술을 네트워크에 적용하게 된다면 높은 데이터 보안을 실현할 수 있게 됩니다. 에이치쉐어는 최초 개발 단계부터 차세대 양자 대응 암호화폐로 개발되고 있으며, 향후 양자 컴퓨터에 대항할 수 있는 최초이자 유일한 블록체인 시스템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더욱 빠르고 유연한 자산 거래
에이치쉐어는 블록 기반과 블록리스 기반간 크로스 플랫폼의 역할을 하기 위해 블록리스 기반, 즉 방향성 비싸이클 시스템(DAG기술)의 장점과 강점을 도입해 유저가 정해진 블록내에서도 횟수 혹은 개래량에 구애 받지않고 빠르게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따라서 에이치쉐어의 플랫폼은 자산 이동에 필요한 거래 인증 시간이 즉시적으로 이루어지게 할 뿐 아니라 블록 기반처럼 블록 사이즈에 구애를 받지 않아 거래량의 제한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3. 방향성 비싸이클 그래프(DAG, Directed Acyclic Graph) 시스템 기반 크로스 플랫폼
에이치쉐어는 블록체인과 방향성 비싸이클 시스템으로 구성된 듀얼 사이드체인을 통해 블록 기반과 블록리스 기반 간 정보와 가치를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그로 인해 이용자는 기존의 중앙화된 거래소 시스템이 지니고 있던 시간적, 수량적 제약없이, 즉시적으로 개인의 고유 지갑 주소를 통해 블록과 블록리스 기반 간 자산을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4. 영지식 증명(Zero-knowledge Proof)을 통한 프라이버시 보호
영지식 증명방식은 이용자의 신분을 공개하지 않은 상태에서 고도의 암호화기술을 통해 거래를 인증하는 기술로 이미 제트캐시의 블록체인을 통해 그 효율성이 검증되었습니다. 에이치쉐어는 블록체인간 정보 및 자산 거래에 있어 영지식 증명을 도입하여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최근 뉴스와 전망

- 2018 1Q : Wallet SDK public release
- 2018 2Q : Hcash/Hshare 간 1:1 환전 후 Hshare, Hcash 베타버전 공개
- 2018 3Q : Hcash와 Byteball 간 암호화통신 시행, Hshare 완전 삭제
- 2018 4Q : 지속적 블록 기반 인프라 스트럭쳐 플랫폼 개발

에이치쉐어는 탈 중앙화된 자산 이동 서비스, 영지식 증명 블록 기반과 블록리스 기반 간 크로스 플랫폼 지원 등 투자자들 사이에서 이미 중국의 카이버 네트워크라고 불릴 만큼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차세대 양자컴퓨터 대응 암호화폐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Intel, Microsoft 등 대형 컴퓨터 회사들이 앞다투어 양자 컴퓨터를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50큐빗 컴퓨터를 이미 개발하여 앞으로 수년 내에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60큐빗 컴퓨터를 지금의 컴퓨터와 비교했을 때 대략 640억 기가바이트 램이 장착된 컴퓨터로 볼 수 있는데 이는 다른 모든 채굴용 컴퓨터를 합친 것을 훨씬 능가하는 연산능력을 보유한 것과 같다고 합니다. 이같이 강력한 연산능력을 보유한 양자컴퓨터가 채굴을 하게 된다면, 블록체인의 보안 알고리즘을 쉽게 깨트릴 수 있어 앞으로 국가 및 개인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서 전방위적 노력이 필요한 기술로 이는 에이치쉐어에 투자자들의 기대가 가장 집중되는 요소입니다.
다른 여느 새로운 암호화폐와 마찬가지로 에이치쉐어 역시 블록체인간 상호 연결을 통한 플랫폼간 가치 및 정보 전달을 보다 효율적으로 구현하는 등 미래에 대한 유망한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가치들이 궁극적인 구현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는 조금 더 지켜보아야 할 것 입니다.